본문 바로가기

여행/동유럽 여행

체코 프라하/천문시계,프라하성

 

 

구시가지 청사탑의 한쪽 벽면에 있는 천문시계는 그 화려함으로 프라하상의 야경과

함께 프라하의 상징으로 되었어요. 그렇기에 늘 이곳에는 사람들도 붐비는 곳이기도 하네요. 

이 청사탑에 처음으로 시계가 설치된것은 15세기 초였고 그 후

1490년 하누슈라는 시계공이 다시 개조하였다고 합니다.

그후에도 수차례에 걸쳐 시계가 수리되어 1552년에서 1572년 사이에

안타보르스키에 의해 지금의 모습으로 완성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 시계는 15,16세기 당시의 천동설에 의한 우주관을 보여주고 있다고 하네요.

 

 

 

 

 

 

 

구 시가지 광장에서 보이는 틴성당

 

구시가지 광장 

 

 

 

 

https://colombonz.tistory.com/94

 

체코 프라하/틴 성당,프라하 야경

틴 성당 틴 앞의 성모 마리아 성당 , Church of Our Lady Before Týn , Kostel Matky Boží před Týnem아담과 이브라는 이름을 가진 두 개의 첨탑이 인상적인 곳 1365년에 건립되기 시작해..

colombonz.tistory.com

 

 

프라하 성(Prazsky Hrad) 

   프라하의 대표적 관광지인 프러하성은 14세기의 카를 4세 시대에 지금의 모습으로 정비되었다. 11~12세기에는 

   로마네스크 바실리카 교회가 성 비타 로툰다를 대체하기 위해 세워졌고 이어 성 조지 교회가 재건되었다. 

   특히 같은 시기에 외각의 돌담이 축조되어 성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다. 예전에 체코 왕이 살았던 곳으로 

   1918년 체코 대통령의 거주지가 되었고 로얄 정원과 남쪽 정원,갤러리,앤 여왕의 여름 별장은 여름에 개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