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에이본 강에서 펀팅 Punting on The Avon River

 

 

 

뉴질랜드 남섬 크라이스트처치에 명소중에 하나인 에이본 강가의 펀팅을 소개하여 드립니다.

영국식 뱃놀이를 펀팅이라고 하는 데요.

모자를 쓴 잘 차려입은 뱃사공이 저어주는 배를 여유롭게 타고 에이본강가를 타고 지나면서

주변의 보테닉 가든의 자연 경관을 감상하며 느긋하게 여행의 즐거움을 만끽하신다면

뉴질랜드에서 좋은 여행의 추억으로 남으실 것 같습니다.

 

저는 이곳 자주 지나가게 되는데요

늘 보아도 항상 그림처럼 아름다운 이곳의 풍경에는 마음을 

사로잡게 된답니다.

펀팅을 하는 이 Antigua Boat Sheds 또한 역사가 깊을만한 

1882년 지어진 것으로

그 당시의 초록색 줄무늬 외관은 오늘날까지 같은 모습이 랍니다.

그렇게 한결같음으로 옛 모습들이 이어져 왔다는 것이

 대단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주변의 자연과 어우러진   에이본 강에서의 펀팅은

또 하나의 아름다운 장면으로 남아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펀팅 비용은..

어른 $30

아이 $15 

 

주소 2 cambridge terrace Christchurch New Zealand

 

 

 

 

배를 타는 곳에서 이어지는 강가의 산책길인데 조용하면서 주변의 운치있는 

에이본강 풍경들을 보면서 천천히 걸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여유롭게 떠 있는 오리들이나 가을이 물든 가을나무들 모습들도 한폭의 그림처럼 다가온답니다.

 

 

 

 

 

 

 

 

 

 

 

 

 

이 에이본 강에서의 배를 타고 가는 모습이 더욱 멋스러운것은 

천천히 노를 저어가는 사공의 모습에서

느끼는 여유로움이 아닐까하네요.  


 

Shutterstock에서 제공하는 Samhwa 포트폴리오

Shutterstock에서 구입 가능한 로열티 프리 고품질 이미지를 제공하는 Samhwa의 포트폴리오입니다.

www.shutterstock.com

 

 

펀팅하는 곳 옆으로는 카페가 있는데 이곳의 명소 덕분에

항상 사람들이 많이 찾아 가네요.

 

이 카페에는 유명인사 고양이가 있었어요.

이름은 맥 나이는 10살정도

카페에 온 사람들은 이 느긋하고 친근감있는 맥을 좋아하여

한번씩은 쓰담듬고 지나가곤 하였답니다.

그러던 어느날 이 유명인사 고양이 맥이 뉴질랜드 신문 Press에까지

나오게 되었는데 그 이야기는 ....

그 카페를 찾은 어느 개에게 고양이가 공격을 당하여 다시는 돌아올수 없는 세상으로

갔다는 내용이 신문에 까지 실린것을 읽었네요.

제가 그 카페에 함께 걷는 뉴질랜드 친구 로스와 갔다가

맥을 쓰다듬어 두고 온지 아마 2일후쯤이었는데요.

저도 참 안됬다는 생각을 하였고

아마 많이 사람들이 기억하는 맥을 잃은 허전한 마음이 한동안 

카페에 오신 손님들은 들겠지요.

저도 얼마전에 로스와 근처를 걸으며 맥 이야기를 다시 한것을 보면요..